
Hello! Yello! (Mustard Drawing in Korea)
20150919-1004 @ TOY REPUBLIC
http://toyrepublic.co/hello-yello
http://artre.net/events/49827/
아시아인들의 산타 Mr.Mustard의 첫 오프라인 전시 ‘Hello! Yello! (Mustard Drawing in Korea)’가 토이리퍼블릭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에서는 Mr.Mustard의 대표적인 프로젝트 ‘머스타드 드로잉’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
‘머스타드 드로잉’은 아시아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소셜아트 프로젝트로써 아시아인과 아시아문화를 사랑하는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추첨되며 하루에 하나씩 온라인 전시되고 있다. 그림의 대상으로 선정되는 기준은 황색얼굴빛을 가진 아시아인을 베이스로 하지만, 그 누구보다 아시아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상이 될수 있다. 작가는 본 프로젝트를 통해 아시아인들을 존중하며 선택받은 인종이 되는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이들을 응원하고자 한다.
블랙 라인 드로잉에 머스타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머스타드 드로잉은 단순하며 상징적인 형태이다. 선과 황색이라는 도구는 직관적으로 아시아인을 연상케한다.동양인에게 친숙하고도 민감한 yellow컬러를 과감히 소재로 다루고 있지만 yellow컬러를 피부색에 적용하지 않는 등… 작가만의 공식을 가지고 드로잉 작업을 조율해나간다. 머스타드 드로잉은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캐쥬얼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머스타드 드로잉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차곡히 쌓일수록 다양한 국가의 아시아인들이 한 공간에서 어우러져 하나가 되는 모습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소셜아트 답게 소셜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본 전시를 개최하게 된 점도 인상적이다.
바로 이 머스타드 드로잉 프로젝트를 ‘Hello! Yello!’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인의 머스타드 드로잉과 전세계인의 머스타드 드로잉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 아직 공개하지 않은 아시아 컬처 에디션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Hello! Yello! 소셜 아트 참여신청 : http://bit.ly/1E7cjME
모집기간 : 8월 31일까지
작가의 말
머스타드 얼굴빛을 가지고 있는 아시아인들은 무언가 특별합니다.
흔히 선택받은 인종이라 불리는 백인은 아니지만
그들은 그들의 열정으로 선택받는 사람이 되곤 합니다.
그들만의 소소한 예절과 정감 있는 문화를 좋아하며,
그 열정을 응원하고자 본 전시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Hello! Yello! (Mustard Drawing in Korea)’을 준비하며…
현재 다문화 가정,유학 등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한국에서 거주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조금은 어설프고 낯설게 다가갈 수 밖에 없죠. 머스타드 드로잉 프로젝트를 통해 작업된 작품들을 살펴보고 있자면, 사실 피부색부터 정말 다를것이 없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기도 하는 이 머스타드 드로잉 프로젝트의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함께 모여 그들과 공유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토이리퍼블릭 #ToyRepublic #TR #art #artist #pop #팝 #culture #platform #Exhibition #전시 #commonground #커먼그라운드 #밤 #머스타드 #Mustard #Hello #Yello #Drawing #드로잉 #social_art #소셜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