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5_비수학적식물_POSTER_ol-01_2000_web

비수학적 식물 @ 토이리퍼블릭 | TOY REPUBLIC
2016/3/16 – 24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3F 토이리퍼블릭 | TOY REPUBLIC

비수학적 식물
작업실 창가에 놓인 작은 화분에 여러가지 식물이 있다.
가장 작은 화분에 가장 작은 다육 식물을 심어 놓았는데 이것들의 돌기들은 대부분 비슷하게 생겼다.
그것들을 다른 각도에서 스케치하고 스케치한 이미지를 컴퓨터로 옮겨 그려 데이터로 저장해 이미지에 색을 입히기도 하고 3D로 재생산 하는 등 여러가지 변형을 시도한다.
이번 전시는 작은 화분 속 다육 식물의 원형이미지를 데이터화 시켜 여러 단계를 거치면서 재생산되는 과정을 각각의 단계마다 표현한 것으로 이미지 데이터의 재생산은 자연에서 말하는 재생산인 번식을 의미한다.
자연과 이미지 데이터 이 두가지 재생산에서 작가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상호연관성과 그것의 알고리즘이다.
식물에서 잎이 되는 원기들이 일정한 나선을 따라 황금각의 배수만큼 떨어져놓인다.
나선은 원기가 움직이고 자라는 속도에 따라 형성되는 반면 컴퓨터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인위적이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론에 맞지 않게 만들어진 자연물들이 더 많다는 사실이다.
마찬가지로 박상아 작가의 작품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 알고리즘을 흉내내기도 하고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형 시키면서 새로운 형상을 만들어내며 스스로의 감각이나 느낌을 기반으로 작품을 진행한다.
작가 자신도 특별한 규칙이 발견되지 않은 식물들처럼 자연물을 소재로 자유롭게 작가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다.

 

전시연계 실크스크린 워크샵
일정: 2016/3/19 (토) PM 5시 ~ PM 6시30분
내용: 이번 전시에서 사용한 다양한 판화기법 중에서 쉽게 여러장 찍을 수 있고, 다양한 재질에 프린트가 가능한 실크스크린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장소: 토이리퍼블릭 갤러리

 

http://toyrepublic.net/the_non_mathmatical_greens

#‎토이리퍼블릭 #‎ToyRepublic #‎예술 #‎art #‎artist #‎문화 #‎culture #‎platform#‎Exhibition #‎전시 #‎commonground #‎커먼그라운드 #박상아 #비수학적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