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y Wave (Hong Sukmin Solo Exhibition) @ TOY REPUBLIC
2016/10/11 – 18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토이리퍼블릭
웃음, 그리고 순수와 정화
무언가 있는 그대로를 만들어 내려고 하는 노력이다.

이 웃음에서 나는 소통과 연결 그리고 확장성을 가지고 캐릭터에 사회성을 부여한다.
곧 나 자신이며 표현하는 이미지는 내 안의 우주이다.

가장 긍정적이고 행복한 이 행동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며 상호적인 교감으로 작용하여 서로의 감정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이다.
때로는 작은 미소로 또는 큰 웃음으로….

이렇게 일상적인 교감의 근원인 이것이 나에게 크기에 상관없이 가장 가깝게 다가오며 작품의 근간을 이루는 순수와 정화의 모티브를 가져다 준다.
결국 웃음은 우리가 소통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초적이고도 근본적인 방식이며 삶에 중요한 영향을 가진다.

Universe
기존 캐릭터의 유니버스는 불안한 부유의 자아를 넘어 소통과 확장에 대한 이야기 였다면
이번 전시(smiley wave)는 그 후의 이야기로 이어지는 소통과 확장 그리고 연결에 대한 이미지이다.

순수와 정화를 모티브로 우주, 하늘, 구름, 또는 자연을 풍경으로 표현했고
교감의 뜻을 지닌 스마일 마크와 연결의 뜻을 가지고 있는 동그란 고리 형태의 마크를 사용하여 주제를 부각시켰다.

http://toyrepublic.net/smiley-wave

#토이리퍼블릭 #ToyRepublic #예술 #art #문화 #culture #platform #exhibition #전시 #commonground #커먼그라운드 #홍석민 #Smiley #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