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DOSAN>

PEOPLE.DOSAN 프로젝트는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삶을 INAPSQUARE만의 연필 드로잉으로 재해석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브랜드로 만들어 낸다. 이나피스퀘어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피플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주는 인물들과 그들의 삶을 연필 드로잉으로 재해석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다.

지금까지 피플프로젝트의 주인공들은 피카소, 스티브잡스, 프리다칼로, 앤디워홀 등 외국 인물들이었다. 그러다 문득 “국내에도 멋진 인물들이 많은데 지정된 공간에서, 딱딱한 종이로, 지루한 내용으로 만날 수 밖에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든 이나피스퀘어는 학창시절 읽었던 위인전, 역사교과서, 부모님 손에 이끌려 갔던 기념관, 그리고 잠시 지나치며 TV에서 하는 역사를 다룬 예능이나 다큐멘터리로만 볼 수 있었던 국내 위인들을 떠올렸다.

그렇게 탄생한 이나피스퀘어의 피플프로젝트, 국내인물 시리즈의 첫 주인공은 독립운동가 도산 안창호선생님이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wadiz)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하고 있다. 안창호의 크라우드 펀딩은 단순한 물품판매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여러분에게 다양한 금액을 후원 받고 또 후원 받은 금액에 따른 리워드를 드리는 펀딩 시스템이다. 후원금의 20%는 도산 안창호 기념사업회에 기부되어 기념관 운영 및 장학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그래픽으로 꾸며진 멋진 굿즈와 함께 후원까지 할 수 있는 뜻깊고 값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당장 와디즈(wadiz)로 가보자.